존 디콘 탈퇴 이유 작곡 근황
카테고리 없음최근 그룹 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주목받으면서 이와 관련된 책들이 출판가의 화제입니다. 먼저 다빈치 북스에서 나온 '프레디 머큐리'가 시선을 모읍니다. 'Queen: 예술적 상상력의 르네상스'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프레디 머큐리의 가장 화려했던 시절과 어릴 적 삶,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인터뷰를 통해 사실적으로 기록했습니다.
록 저널리스트 레슬리 앤 존스가 프레디를 밀착 취재하며 보고 느낀 프레디 머큐리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들려줍니다. 특히 프레디의 공연의상을 형상화한 하드커버(양장본)로 내놓았습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장르를 융합한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보헤미안 랩소디를 공연하기 위해 제작한 최초의 뮤직비디오, 다양한 과학적 특수효과, 무대 매너와 상상을 불허하는 퍼포먼스를 통해서 예술적 상상력의 르네상스를 이룩하였습니다. 아직도 그의 음악은 드라마, CF, 영화의 배경음악으로 익숙하고, 최고의 가수들도 퀸의 음악을 즐겨 부릅니다.
그가 죽은 지 20년이 넘은 지금, 이 책은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삶을 살다 간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재조명합니다. 런던, 잔지바르, 인도 등의 현지에서 프레디의 옛 이야기가 담겨있고, 프레디의 측근들을 만나 듣게 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어린시절 프레디를 만날 수 있으며, 프레디의 화려한 록가수로서의 삶과 그 이면의 모습까지 드려다 볼 수 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를 이야기하면 아쉽게도 양성애자, 에이즈 등을 먼저 떠올리며 비판하는 사람들이 아직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이 책을 읽는 순간 그가 현존하는 수많은 아티스트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다는 사실에 놀라고, 그가 우리에게 선물한 예술적 상상력의 르네상스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레디 머큐리의 천재 아티스트로서의 고뇌와 외로움에 안타까움과 잔잔한 연민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