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길

손경이 아들 나이 손상민 남편 강사 프로필

카테고리 없음

통합폭력예방 전문강사로 알려진 손경이씨가 아들이 자신의 성을 따른 이유를 공개했던 적이 있답니다. 손경이 나이는 1969년생이며 학력 대학교 결혼 남편에 대해서는 미공개네요. 현재 직업은 전문강사랍니다^^

손경이는 지난 2018년 때 방송한 케이블채널 티비엔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건강한 토크를 이어갔답니다. 그는 “만약 남자가 나무라면 여자는 무엇이 될까”라고 물었답니다. 이에 청중들은 ‘흙’, ‘뿌리’와 아울러서, ‘하늘’ 등 다양한 답변을 했고 이에 그는 “정답은 ‘나무’로 말하고 싶다. 남녀를 동등한 입장에서 바라보고 양 측 모두 같은 인격적 주체로 인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답니다.

아울러 자녀 아들인 손상민씨와 함께 성 토크 영상을 찍은 것과 관련해 “아들이 ‘어머니 저를 좀 도와 달라’고 그래서 하나씩 하나씩 가르쳤다. 그리고, 나도 같이 배우면서 지금까지 성 토크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답니다. 아울러 아들 손상민씨가 어머니의 성인을 따른 것과 관해서도 “정말로 내가 가정폭력 피해자였던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아들이 두 어른을 보고 평가를 하던 것이다. 대학교 때 갑자기 무릎을 꿇더니 ‘어머니에게 선물 하나를 해주고 싶다. 엄마 성 따라도 되냐?’고 하던 것이다. 그러더니 ‘존경한다 아이가 어른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그래서 법원에 갔던 것이다. 그런데 아들이 ‘왜 바꾸냐’라는 물음에 ‘내겐 행복추구권이 있는 것이다. 우리 엄마 성을 따르는 게 제일 행복하다. 나의 행복추구권을 방해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했더니 재판장이 성본 변경을 승낙했다”고 말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