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승조 부인 아내 린아 나이 결혼 자녀 고향
지난 2014년 7월 25일 오전 장승조와 린아가 11월 22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누리꾼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답니다. 뮤지컬 배우 장승조의 예비 신부는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 린아라고 하네용!! 장승조와 린아는 지인들을 직접 만나 인사하며 결혼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장승조와 린아는 2011년 뮤지컬 '늑대의 유혹'을 통해 처음 만났답니다. 이전에 지난 2월 장승조와 린아의 열애설이 보도되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사실이 아니다'며 부인한 바 있답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며 여러 의견을 보이며 축하를 이어갔답니다. 린아는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이며 지난 2002년 이삭앤지연 1집 앨범 '텔 미 베이비(Tell me baby)'로 데뷔했답니다.
한편 장승조 직업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본명은 장현덕이랍니다. 1981년생으로서 키는 179라고 하네용!! 본래 2005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으며 굉장히 많은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한 뒤에, 지난 2014년 이후 드라마쪽으로 진출한 배우랍니다. 처음에는 이런저런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시작했으며 브라운관에서는 내 사위의 여자를 통해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으며 다음 출연작인 훈장 오순남에서도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답니다. 둘 다 악역인 게 함정 뮤지컬 역시 꾸준히 출연중이랍니다.
그렇게 아침 드라마에 간간히 얼굴을 비춘뒤에, MBC 토요드라마 돈꽃에서 서브남주 장부천 역을 맡으며 인지도가 급상승했답니다. 상당한 동안으로 알려져 있는데, 2020년 현재 40세입니다. 연예계에서 닮은꼴로는 김재중, 지창욱 등이 있는데 큰 눈에 서글서글한 외모가 닮았다는 평이랍니당!!
뮤지컬 늑대의 유혹을 통해 알게된 천상지희 The Grace의 멤버 린아와 오랜 연애 끝에 2014년 11월 결혼했던 상황이며, 약 3년만인 2018년 초에 곧 예비 아빠가 될 것임을 밝혔답니다. 그리고 9월 1일 득남했답니다. 지난 2018년과 2019년 1월까지는 tvN 드라마 두 편에 출연했는데 아는 와이프에선 서브남주 윤종후 역을 맡아 서우진(한지민 역할)을 짝사랑하는 중인 캐릭터를 연기했으며, 남자친구에선 차수현(송혜교 역할)의 전 남편 정우석을 연기했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