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길

윤소이 남편 직업 조성윤 나이 키 결혼 고향

카테고리 없음

지난 2017년 2월 보도에 따르면 배우 탤런트 윤소이가 뮤지컬 배우 조성윤과 오는 5월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의 연을 맺습니다. 윤소이 예비신랑 조성윤은 윤소이와 동갑내기 뮤지컬 배우로 당시에 같은 소속사인 JS픽쳐스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었답니다.

 

조성윤은 지난 2008년 경에 영화 '쌍화점'으로 데뷔했으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도 출연했답니다. 특히 '쌍화점'에는 조인성이 오디션을 권유를 해 출연하게 됐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답니다. 아울러 조성윤은 '김종욱 찾기'와 아울러서, '쓰릴미', '락 오브 에이지', '해를 품은 달' 등 뮤지컬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알렸답니다.

 

- 윤소이에 대해서 알아보기
윤소이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1985년생으로서, 키는 172랍니다. 고향은 서울이며 학력 대학교는 동덕여대 졸업이랍니다. 그녀는 뛰어난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하는 액션연기가 강점이랍니다. 아라한 장풍 대작전과 더불어서, 굿바이 솔로, 유리의 성, 무사 백동수, 황후의 품격 등이 그녀의 대표작이랍니다.

 

그녀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4년 MBC 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에서 여주인공 서영채 역을 맡아 배우 활동을 시작한답니다. 하지만 아쉽게 흥행에는 실패한 뒤에, 지난 2006년 KBS 드라마 굿바이 솔로에서 여주인공 정수희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보여주어 이름을 알렸답니다.

 

 

그 후, 그녀가 주연으로 나왔던 드라마가 흥행에 실패했답니다. 다행히 2008년 SBS 드라마 유리의 성에서 여주인공을 맡게 되는데 이 드라마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 부진을 만회하며 본격적으로 메인 여주가 된답니다. 뛰어난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하는 액션 연기로 영화 아라한 장풍대작전에 이어서, 지난 2011년 SBS 드라마 무사 백동수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어 SBS 연기대상에서 특별기획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답니다.

이후에 지난 2013년 KBS 드라마 아이리스 2와 2014년 드라마 천상여자 등에 출연해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었던 상황인데, 2016년 이후로 2년이라는 긴 공백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그 사이 조성윤과 결혼을 하였답니다. 아울러 2018년 말부터 다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에 출연하였답니다. 맡은 역할은 미스터리한 서강희인데 히든 악녀라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하며 주목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