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길

나훈아 고향 출생지 태어난곳 나이 학력 테스형 작사작곡 뜻

카테고리 없음

'가황(歌皇)'으로 유명한 나훈아의 '테스형!'이 화제의 곡으로 떠올랐답니다. 나훈아는 2020년 9월 30일 방송된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에서 ‘테스형!’을 불러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것입니다.

 

한편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매한 새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신곡으로 작사와 더불어서, 작곡 모두 나훈아가 직접 맡았답니다. 특히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인 철학자인 소크라테스를 ‘테스 형!’이라고 표현을 하며 세상이 왜 이렇게 힘드냐고 묻는 재미있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랍니다.

 

한편 나훈아의 본명은 최홍기이며 키는 175로서, 학력 고등학교는 서라벌예술고등학교 졸업이랍니다. 그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1950년 2월 11일(생일 생년월일)에 부산광역시 동구(고향 출신 태어난곳)에서 태어났답니다. 서라벌예술고등학교 2학년 무렵인 1966년에 '천리길'을 발표하며 데뷔하였답니다. 그는 지난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으로서 라이벌인 남진과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랍니다.

 

 

그는 트로트 보컬로 주로 유명세를 탔지만,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해서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하며, 히트곡만 무려 120곡이 넘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노래방 반주기에 수록된 곡이 가장 많은 가수랍니다. 나훈아는 히트곡의 숫자에서도 국내 최다는 물론이거니와, 앨범 발표수만 해도 무려 200장 이상이었으며, 800곡 이상의 자작곡을 포함해서 2600곡 정도의 취입곡을 자랑한답니다. 이처럼 나훈아는 트로트의 황제라는 별명이 정말 잘 어울리는 가수랍니다.

 

한편 나훈아는 해당 방송에서 ‘테스형!’을 열창한 후 “우린 지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며 살고 있는 상황이다”며 “테스형에게 세상이 왜 이렇고 세월은 아울러 왜 저러냐고 물어봤더니 테스형도 모른다고 하던 것이다. 세월은 너나 할 것 없이 어떻게 할수없는 모양”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답니다.

 

아울러 그는 “세월은 누가 뭐라고 하거나 말거나 가게되어있으니 이왕 세월가는 거 우리가 끌려가면 안 되는 것이다. 우리가 세월의 모가지를 딱 비틀어서 세월을 끌고가야 한다”며 소신을 전했답니다. 참고로 방송 이후 ‘테스형!’은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크게 주목받고 있답니다.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 랭크되었답니다.

 

나훈아는 공연 못지 않은 발언들도 주목받았답니다. 이날 ‘제2부-사랑’ 편에서 나훈아는 공영방송 KBS를 향해 “KBS는 국민의 소리를 듣고 국민을 위한 방송 아닌 것이냐냐”며 “두고보세요. KBS는 앞으로 거듭날 거다”고 말했답니다. 해당 발언에 대해 ‘현재는 KBS가 국민을 위한 방송은 아니란 말로 해석되는 것이다’는 네티즌의 추측도 나오고 있답니다.

나라에 대한 생각도 내비쳤답니다. 나훈아는 “역사책을 봐도 국민 때문에 목숨을 걸었다는 왕이나 대통령은 한 사람도 본 적이 없는 것이다”며 “이 나라를 누가 지켰냐 하면 바로 오늘 여러분들이 이 나라를 지켰던 상황이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유관순 누나와 아울러서, 진주의 논개, 윤봉길 의사, 안중근 열사 이런 분들 모두가 다 보통 우리 국민이었던 것이다. IMF때도 세계가 깜짝 놀라지 않았냐. 집에 있는 금붙이 다 꺼내 파는 것과 아울러서, 나라를 위해서. 국민이 힘이 있으면 위정자가 생길 수가 없는 것이다. 말을 잘 듣는 우리 국민이 1등이다”고 강조했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의 영웅인 의료진을 향해서는 “의사와 더불어서 간호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고도 했답니다.

 

한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는 지난 2020년 9월 23일 진행된 나훈아의 첫 언택트 공연 실황이 담겼답니다. 나훈아는 코로나19 관련 상황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공연을 통해 위로를 주고자 ‘노개런티’로 임하며 ‘가황’다운 관록으로 무대를 압도했답니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당초 재방송과 다시보기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답니다. KBS는 방송을 접하지 못한 시청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오는 10월 3일 밤 10시30분에 이번 공연의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을 편성했답니다.